산하기관 정보보안 현장점검 실시

허은주 기자(jenypo777@gmail.com) 2021-07-23 17:04
울산시는 비대면 업무환경 증가로 정보보안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 소속 산하기관 등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정보보안 점검과 자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번 점검은 최근 코로나19 등 업무환경이 원격으로 전환되면서 비대면 서비스를 통한 해킹, 개인정보 유출 등 보안사고 우려도 함께 증가함에 따라 상대적으로 보안에 취약한 시 소속 산하기관의 정보보안 수준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또한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미흡한 부분이 개선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점검 대상은 울산연구원 등 10개 산하기관으로 정보보호 정책 수립, 정보시스템 관리, 정보통신실 운영, 시스템 접근제어, 시시티브이(CCTV), 자료관리, 단말기 보안 등을 중점 점검했다.

점검을 통해 발견된 취약점에 대해서는 해결방안을 위한 자문을 실시하였으며, 중요 사안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도록 했다.

울산시는 보안사고 예방을 위해 보안수칙 준수와 보안인식 제고 활동에 대한 정기적인 점검이 중요하다고 보고 관련규정 등을 검토해 울산연구원 등 산하기관 10개소에 대한 정보보안 점검
과 함께 보안성 검토도 실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 번 점검이 산하기관의 정보보안 체계를 개선해 사이버위협 대응력 향상 등 정보보안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danew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평 (0)
댓글 등록 폼

로그인을 하시면 기사평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