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중고자동차매매업체 합동점검 실시

김경희 기자(7400hee@daum.net) 2023-06-26 19:49
 중고자동차매매업체 현장사진

부산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중고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중고자동차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2023년 중고자동차매매업체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73일부터 913일까지, ·군 및 자동차매매조합과 합동으로 중고자동차매매업 등록업체 381곳을 대상으로 사무실 및 전시시설을 직접 방문해 자동차매매업 등록기준과 상품용 차량 관리상태, 허위매물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점검을 실시한다.

 

중점 점검 사항은 자동차매매업 등록기준 준수 상품용 자동차 관리위반 허위매물 거래 매매알선 수수료 및 이전등록 대행위반 자동차 성능·상태 점검 이행 및 고지 여부 등이다.

 

위반사항 등이 적발된 사업자에 대해서는 위반 사안별로 자동차관리법에 의거해 위반사항 고발, 과징금(과태료), 영업정지 등 즉각 행정처분에 나설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합동점검을 실시, 위반사항 99건을 적발해 영업정지 4, 과징금 13, 개선명령 22, 현지시정 60건 등을 조치한 바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하여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시민들이 자동차를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건전한 중고자동차매매 거래 질서가 확립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danew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평 (0)
댓글 등록 폼

로그인을 하시면 기사평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