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생태하천 복원. IWA 물산업혁신 우수상 선정

하영자 기자(spark0027@hanmail.net) 2012-09-19 16:55

부산시,생태하천 복원사업 IWA 물산업혁신 우수상 선정

부산시는 국제물협회(IWA)가 주관하는 물산업혁신상(Project Innovation Award) 글로벌 본선에서 우수상에 선정, 9월 19일 오후 7시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시상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물산업혁신상은 세계 최대 규모의 상·하수도 및 수자원 관련 전문학회인 국제물협회(IWA)가 세계 물산업의 촉진과 개발을 위해 2년마다 수여한다.

물산업혁신상은 미래가치, 기술혁신, 경제성, 고객편의등을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 이번 시상에는 응용·설계·계획 등 총 9개 분야 27개 국내외기관이 선정됐다. 부산시는 ‘부산시 생태하천 복원사업(수영강, 온천천·석대천, 동천)’을 주제로 계획분야에서 우수상에 선정됐다.

부산시 환경녹지국장은 “수자원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극제물협회로부터 부산시 생태하천 복원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우리 부산이 2012 IWA 세계물회의 개최와 동시에 세계 물산업분야 선두도시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부산시는 지난 18일 오후 3시 IWA의 공식요청으로 부산시 주관 워크숍을 개최해 전 세계 물회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부산시 생태하천 복원사업’ 우수사례를 발표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저작권자 danew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평 (0)
댓글 등록 폼

로그인을 하시면 기사평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