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남해군 호국 성웅 이순신 기억 주간’운영

이재민 기자(vaseling@naver.com) 2024-12-03 11:03

남해군은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호국(護國)’정신을 계승하고 기리는 ‘2024 남해군 호국 성웅 이순신 기억 주간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순신 기억 주간호국(護國)’이라는 주제를 현대적 의미로 재해석하고 미래지향적인 희망의 이미지로 재창조함으로써 어린이부터 장년층까지 모두가 함께 생활 속 호국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남해군은 1211()~16() ‘호국 성웅 이순신 기억 주간으로 지정하여 호국성웅 이순신 기억공간 운영(전시&체험) 전국 이순신 어록 휘호대회 영화<노량> 김한민 감독 토크콘서트 충무공 이순신 호국콘서트 충무공 이순신 추모제례 봉행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1()~15() 창생플랫폼에서는 호국 성웅 이순신 기억공간이 운영된다. 미디어월, 신호연, 이순신 어록 캘리그라피, 이순신 밥상, 이순신 생애지도 일러스트 등이 전시된다.

전시행사와 더불어 거북선 만들기, 이순신 디폼블록 만들기, 이순신 어록 캘리그라피 엽서·책갈피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도 풍성하게 진행된다.

 

14()15() 11시와 16시에는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는 이순신 퀴즈대회가 진행된다. 기억공간을 방문하여 이순신장군 초상화에 방명록만 남겨도 이순신 뱃지를 받을 수 있다.

 

11() 14시 창생플랫폼에서는 전국 이순신 어록 휘호대회가 열린다. 수상자에게는 남해군수 상장과 더불어 지역 특산물이 수여된다. 125일까지 참가신청(055-860-8674)을 받고 있다.

 

12() 1530 보물섬시네마에서는 이순신 3부작 <한산>, <명량>, <노량>을 연출한 김한민 감독이 출연해 노량, 승리의 바다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한다. 선착순으로 211명이 입장할 수 있다.

 

13() 1830분 실내체육관에서는 충무공 이순신 호국콘서트가 열린다. 호국 콘서트에서는 영국 브르튼즈 갓 탤런트 세미파이널에 진출해 한국 태권도의 위상을 드높인 전주대학교 태권도 시범단 싸울아비의 태권도 공연을 접할 수 있다.

뮤지컬극단 늘해랑의 이순신 주제 창작뮤지컬 갈라쇼, K-합창배틀 SBS 싱포골드 최종 3위 우승팀 이퀄 합창단의 환상의 화모니, 그리고 가수 진욱, 하동근, 김나현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삼동면주민자치회 삼동난타팀의 공연, 남해합창단의 애국가 및 군민의노래 합창 등 지역 공연팀의 재능기부도 더해져 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danew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평 (0)
댓글 등록 폼

로그인을 하시면 기사평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