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주) 하동빛드림본부, 하동군 수해 피해지역 복구지원을 위해 기부금 5000만원 전달

이재민 기자(vaseling@naver.com) 2025-07-30 14:36
수해성금기탁식 모습

한국남부발전(주)(사장 김준동)은 7월 30일(수) 하동군청을 방문하여 하동군관내 수해 피해 지역 농가 및 주민들의 신속한 위기극복을 지원하고자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를 통해 5천만 원의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삼희 하동군 부군수, 박영철 한국남부발전 기획관리부사장, 윤상옥 하동빛드림본부장, 박희순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장 등 1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기부금은 하동군의 신속한 피해 복구와 주민들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하동빛드림본부는 이번 기부금 전달 외에도 지난 7월 21일 수해 특별지원 T/F를 구성해 지역 주민과 소방대원 등 현장 지원 인력을 돕기 위한 생수, 마대, 생활용품, 간식 등 1천만 원 상당의구호 물품을 전달하였고, 이어 7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본부 봉사단 60여 명이 투입되어 피해 복구 활동에도 적극 협력하였다.
 
박영철 기획관리부사장은 “갑작스러운 수해로 인해 주거지와 농가 등 생활 터전을 잃고극심한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계실 지역 주민들께 희망과 용기를 드리고자 이번 기부를 추진하게 되었다.”며, “주민들께서 신속하고 안전하게 일상으로 복귀하실 수 있도록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danew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평 (0)
댓글 등록 폼

로그인을 하시면 기사평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