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아이와 부모가 함께 하는 ‘북스타트 사업’추진

하영자 기자(spark0027@hanmail.net) 2015-03-27 17:06
"과학전문 북 칼럼리스트의 재미난 과학 이야기 강연"


광양시(시장 정현복)에서는 오는 4월 17일 오전 11시 중마 도서관에서 ‘친절한 과학책’ 저자 이동환 과학 전문 북 칼럼리스트를 초청하여 ‘2015 도서관 아카데미’ 세 번째 강연을 개최한다.

‘우리아이 책으로 과학영재 만들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에서는 어린 시절 과학을 공부해야하는 이유와 과학영재를 만들기 위한 부모의 역할 등 과학 전반에 걸친 이론과 사례들을 저자의 해박한 과학지식을 통하여 알기 쉽게 전달한다.

이동환 저자는 매년 100권이 넘는 책을 10년 넘게 읽고 대학과 도서관에서 연간 100회 이상의 과학 강연을 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과학전문 북 칼럼리스트로, 그동안 EBS FM <책으로 만나는 세상>, <대한민국 성공시대>, YTN FM , KBS 라디오 <책 읽어 주는 사람> 등의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하여 난해한 책의 핵심을 쉽게 전달하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되살리는 일을 해 왔다.

현재도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과학과 인문학의 경계를 허무는 커리큘럼과 흥미로운 콘텐츠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저자 특강으로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과학책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사소한 일상 속 과학의 비밀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중마 도서관의 「2015 도서관 아카데미」는 여러 분야에서 특정 주제 및 대상을 선정하여 전문가 또는 작가의 정보를 공유하는 연중 릴레이 강연 프로그램으로 매월 1회 열리고 있으며, 광양시민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참석을 원하는 시민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wangyang.go.kr)에 접속하거나 중마 도서관(☎797-244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출처 : 광양시청




저작권자 danew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평 (0)
댓글 등록 폼

로그인을 하시면 기사평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